Creative 공기업

[대전 탄방동] 소박함 속에 풍부한 맛, '황제 닭발 꼼장어' 본문

일상의 즐거움

[대전 탄방동] 소박함 속에 풍부한 맛, '황제 닭발 꼼장어'

아치스 2023. 6. 29. 06:45

 

 

 

대전 탄방동의 동네 맛집, "황제 닭발·꼼장어"를 포스팅할게요. [내돈내산]

 

오랜만에 지인을 만나 술 한잔할 생각에 여기저기 장소를 찾아보던 중 예전에 방문해서 맛있게 먹었던 '황제 닭발·꼼장어'가 문득 떠올라 방문하게 되었어요. 간판과 가게명이 요즘 모던한 트렌드와 살짝 거리가 있어 보이지만, 이제는 프랜차이즈화 되고 있는 먹자골목 속에서 소박하지만 특색을 갖춘 동네 맛집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기에 반가운 마음입니다. (※ 영업시간 : 18:00~24:00 / 일요일 휴무 / ☎ 042-484-8258)

 

황제 닭발 꼼장어 전경

 

안으로 들어서니 양철 테이블이 몇 개 있는 작은 가게 안에 선객들이 자리를 잡고 계십니다^^ 저도 배가 고파 일단 '닭목살구이' 2인분과 술을 시켰어요. 메뉴별로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을 고를 수 있으니 주문 시 얘기(단 맛도 조절 가능) 하시면 됩니다. 기본 세팅으로 제가 좋아하는 '두부부침', '분홍소시지', '감자조림', '콩나물국' 등이 나왔는데(옛날 입맛이에요 ㅎㅎ), 이걸로도 소주 반 병에 맥주 한 병 정도는 거뜬히 마실 수 있다는~! 

 

황제 닭발 꼼장어 실내
황제 닭발 꼼장어 메뉴판
황제 닭발 꼼장어 기본세팅

 

기본 안주로 술 한잔하는데 깨끗하게 손질된 야채와 연탄불, 그리고 먹음직스럽게 양념된 닭목살구이가 나왔어요. 닭목살구이 양도 넉넉하고, 함께 먹을 수 있는 양파도 많아 좋습니다. 이어서 푸짐한 계란찜도 기본 안주로 주시는데 '왜 집에서 계란찜을 하면 저렇게 안될까?' 잠시 고민해 봅니다^^.

 

상추와 연탄불
잘 양념된 닭목살구이
푸짐한 계란찜

 

안주가 나왔으니, 상추에 닭목살구이와 야채를 넣은 쌈과 함께 술 한 잔, 그리고 닭목살구이 고유의 맛을 보기 위해 소스만 찍어 한입 & 술 한 잔, 매콤 달콤한 맛의 안주와 술이 순삭!! (※ 사장님께서 수시로 안주를 뒤집어 주시지만, 양념 베이스다 보니 타지 않도록 부지런히 함께 뒤집어 주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닭목살구이에 양파, 마늘 등을 넣은 상추쌈
쌈과 함께 한잔할까요?
소스만 찍어 먹어보는 닭목살구이

 

다음 안주로 제가 특히 좋아하는 '닭똥집(소금)'을 시켰어요. 1인분이지만 닭똥집과 야채의 양도 적당하고, 닭똥집도 쫄깃쫄깃하니 잘 요리되어 맛있습니다. 살짝 단 맛이 느껴지는데 주문 전 미리 말씀하시면 단 맛을 조절해 주신다고 해요.

 

닭똥집(소금)

 

닭똥집 안주마저 다 먹고, 배가 부르지만 여기서 멈출 수 없어 '꼼장어'도 시켰어요. 엄청 두툼하다고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꼼장어의 고소한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고 무엇보다 가성비*가 좋아요^^ 잘 익힌 후 잘라서 부담 없이 먹으니 술안주로 OK.

   * 가끔 국내산 꼼장어집을 가기도 하는데, 높은 가격에 한점 한점 아껴 먹어야 하는 아픔이 있죠.

 

꼼장어(소금)
먹기 좋게 자른 꼼장어

 

마지막으로 식사 겸, 술안주 겸 '옛날도시락' '된장찌개'를 시켰어요. 정감 가는 옛날도시락을 마구 흔들어 비빔밥을 만들고 남은 꼼장어까지 넣은 후 진한 된장찌개와 함께 한입 먹으니 배부른데도 계속 들어갑니다. 아~ 과식은 안되는데....

 

옛날도시락
진한 된장찌개
마지막 술안주 볶음밥

 

닭발이 맛있는데 지난번에 많이 먹어 이번에는 다른 걸 먹느라 못 시켰어요. 제가 먹방할 수준은 아니라서요 ㅡㅡ;; 시간 되실 때 방문하셔서 닭발부터 닭똥집까지 두루두루 안주를 맛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저와 지인은 '황제 닭발·꼼장어'에서 만족스럽게 먹었으며, 프랜차이즈 시대에 동네의 특색 있는 맛집들이 잘 되어야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어질 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