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공기업

[대전 관평동] 아이와 함께 가는 맛집, '도토리 편백집' 찜 & 샤브 전문점 본문

일상의 즐거움

[대전 관평동] 아이와 함께 가는 맛집, '도토리 편백집' 찜 & 샤브 전문점

아치스 2023. 6. 20. 06:50

 

 

 

'22년 너무나 안타까운 화재 사고로 문을 닫았던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대전점'이 '23.6월 재개장했어요. 쇼핑도 하고 식사도 할 겸 일요일(06.17) 10시 30분 개장시간에 맞춰 도착 후 여기저기 바뀐 게 있는지 둘러보다가 11시경 식당가로 이동했어요. 예전에 들렸던 '도토리 편백집' 찜 & 샤브샤브 전문점을 갔는데 벌써 웨이팅이 있네요.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아울렛 리오프닝을 기다리셨나 봐요. [내돈내산]

 

도토리 편백집 입구

 

입구 옆 웨이팅 기기에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20분 정도 쇼핑을 하니 연락이 와서 '도토리 편백집'으로 돌아왔어요. 입구 앞에 메뉴판이 비치되어 미리 메뉴를 골라볼 수 있어 좋은데 저희는 'SET 3(스페셜 세트 3~4인 추천)'을 주문했습니다. 예전에 종종 먹던 점심 특선이 없어져 약간 아쉬운 마음이에요.

 

웨이팅 등록 기기
도토리 편백집 입구에 비치된 메뉴판(물론 각 테이블에도 비치되어 있고요)

 

잠시 후 스페인산 이베리코 돼지 편백찜이 나왔어요. 약 8분 정도 기다려야 하는데, 그동안 셀프 바에서 기본 반찬과 소스를 가져오시면 됩니다. 기본 반찬인 깍두기, 물김치, 깻잎, 쌈무를 챙기고, 소스는 옆에 비치되어 있는 소스 레시피에 따라 만드는 간단한 일이에요.

 

이베리코 돼지 편백찜
살짝 열어본 이베리코 돼지 편백찜 내부
셀프 바에 비치되어 있는 반찬 및 소스

 

세트메뉴 주문 시 떡볶이 또는 묵사발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시원한 묵사발로 했어요. 잠시 후 묵사발이 나와 먹는데 첫 수저에서는 좀 신맛이 강하다 싶었는데 얼음이 녹아서 그런지 몇 번 떠먹으니 적당해져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시원한 묵사발
제조된 소스와 묵사발 한 그릇

 

반찬과 소스를 가져오고 묵사발을 맛보고 하다보니 시간이 다 되었어요. 찜 뚜껑을 여니 먹음직스러운 이베리코 돼지 편백찜이 보이네요. 저도 군침을 흘렸지만 딱 봐도 자극적이지 않은 게 아이들에게 너무 괜찮은 음식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야채·두부와 한 입, 깻잎을 겯들인 한 입, 호박과 한 입 등 다양하게 먹어 보았는데 맛이 깔끔하고 좋아요.

 

이베리코 돼지 편백찜 한판
야채와 함께 먹는 건강식 이베리코 돼지 편백찜
다양한 방식으로 먹는 이베리코 돼지 편백찜

 

이베리코 돼지 편백찜을 뚝딱 해치우고 샤브로 넘어갔어요. 정갈하게 다양한 야채와 떡 등을 넣고 육수를 부어 나오는 샤브 용기가 특이하게 대나무 바구니입니다. 아래에 철판이 있다고 하네요.

 

샤브 야채 및 육수
특이한 대나무 바구니 용기
샤브 고기

 

팔팔 끓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고기를 넣고 휘휘 저어서 살짝 익게 만든 후 별도로 제공되는 소스에 찍어 드시면 돼요. 고기 샤브는 달콤새콤 소스를, 떡 사리는 땅콩 소스를 찍어 먹으면 어떨까요?

 

끓는 샤브 육수에 고기를 넣고 휘휘 저어 완성
샤브를 더욱 맛있게 하는 소스

 

이베리코 돼지 편백찜, 묵사발, 샤브까지 세트를 다 먹었는데, 좀 더 먹을 수 있겠다 싶어 칼국수면, 우동면, 샤브죽 중에서 고민하다가 칼국수면(2인분)을 추가했어요. 면이 탱글탱글하게 익혀져 나오는데 육수에 넣고 한 번 더 끓여서 먹으니 칼국수 정식 요리라고 할 만큼 괜찮습니다.

 

칼국수 사리
면을 넣고 한 번 더 가열
그릇에 담아 한 입!!

 

칼국수면을 국물과 함께 드셔도 좋지만, 이베리코 돼지 편백찜의 소스를 찍어 새로운 맛으로 드실 수도 있어요.^^

 

이베리코 돼지 편백찜 소스와 칼국수면의 조합

 

다 먹고 야외 공간이 있어 나가 보니 테이블은 있지만 날이 더워서 활용은 안 하는 것 같아요. 맛있게 먹으며 계속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아이들과 오신 분들이 많아요. 이베리코 돼지 편백찜과 샤브, 그리고 면사리까지 자극 없는 음식을 챙기는 부모님들의 애정이 느껴집니다. 음식들을 아이들과 함께 먹을 수 있고, 오히려 어른들보다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도토리 편백집인 것 같다는~~

 

도토리 편백집 외부 공간
줄 서있는 유모차들

 

음식은 여기저기서 다양하게 먹는 게 즐거움인데, '도토리 편백집' 같이 깔끔하고 자극 없는 음식은 종종 먹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Comments